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홈
쇼핑카테고리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루솔 NEWS

루솔 NEWS

루솔의 새소식을 전하겠습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대전시, 여성친화기업선정 협약
작성자 루솔 (ip:)
  • 작성일 2017-12-14 17:20:5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30
평점 0점

대전시, 여성친화기업선정 협약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어 드립니다


 

[대전=충남도민일보]정연호기자/ 대전광역시는 13일 오후 2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여성친화기업에 선정된 15개 기업과 인증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협약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폭을 넓히고 여성이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기여한 15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신규인증 10, 재 인증 5개이다.

선정기업은 코레일네트웍스(), 금성노인요양원, 주식회사 에르코스, 의료법인 정다운의료재단 나진요양병원, 유한회사 베스타까르르스타, 로쏘(), 한솔에코랜드 송림실버케어센터, ㈜두원아이디, 금실레저산업(), ㈜제일, 비비씨주식회사, ㈜케이에이치전자, ㈜인아트, ㈜코셈, 바로세움병원이다.

이들 기업은 여성전용휴게실 설치 및 수유용품 구비,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활용,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대체인력 채용 등 여성 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여성인력을 적극 채용하고, 기업의 핵심인재로 양성하도록 지원하며, 모성보호와 정시 퇴근 등 일·가정 양립이 가능하도록 관련 제도를 도입 적극 활용하고, 채용·승진·임금 등에서 차별을 해소해 양성평등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어 여성이 일하기 좋은 근로환경 조성으로 다른 기업에 모범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선정된 여성친화기업은 지난 11 6일부터 11 21일까지 공모신청을 받아 11 22일부터 30일까지 현장방문평가를 받았으며 12 4일 선정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선정됐다.

시는 인센티브로 기업환경개선금, 인증현판, 양성평등교육 강사 파견,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기업홍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관내 30인 이상 기업 중 여성 근로자가 20% 이상이거나 여성 근로자 수 20인 이상 고용 기업을 대상으로 여성고용 개선실적과 모성보호제도 도입,
가정 양립지원 제도 및 근무환경조성, 여성능력개발 교육 지원 등 30개 항목을 평가했다.

시는 인증 협약을 통해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고 여성인재의 활용을 위한 제도적 기반과 조직문화를 구축함으로써 여성들의 고용환경 향상을 유도하는 여성친화기업에 대한 시민적 관심 제고와 공감대 형성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이재관 대전광역시장 권한대행은시민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가정이 행복해야 하고 가정이 행복하려면 여성이 행복해야 한다아직도 여성들이 일과 가정을 병행하며 직장생활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은 실정으로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조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화살표TOP
barbar